본문 바로가기
콘솔개조수리

구엑박 수리 전원불 1.6메인보드

by 산토끼집토끼 2017. 6.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의뢰받은 구엑박 수리 입니다

전원이 안들어 오는 상태라네요



외관은 깨끗한 상태네요




뜯어보니 1.6메인보드라 칩개조되있는상태이고 살펴보니 메인소스 전원단 콘덴서들이 죄다 터진상태네요

보드와 파워유닛쪽에 먼지가 상당하네요 클리닝






전해액이 터진 콘덴서들을 적출후 새거로 갈아줘야겠죠



수리와 클리닝을 위해 메인보드를 케이스에서 

분리해 냅니다





보드뒷면에서 디솔더를 이용해 콘덴서들을 빼줍니다




적출이 완료되었네요

이제 새 콘덴서들을 심어줄차례






새 콘덴서들을 심어 줬습니다




콘덴서들을갈아주고 사우스 부팅신호가 제대로 나오는지 보니 제대로 나오네요

이제 가조립후 부팅테스트에 들어갑니다

켜보니 ㅋㅋ 역시 쉽게 고쳐질리가 없죠

신호를 전해 주는 TR하나가 나갔네요

교체후 정상적으로 잘켜지네요~





시스템온도 정상으로 잘뜨고 네트워크 잡히고 대쉬보드 정상적으로 잘불러오네요

게임테스트후 수리는 완료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