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개조수리

구엑박수리 구엑박TSOP 구엑박고장수리 구엑박전원고장 글리치 글리치로더

by 산토끼집토끼 2017. 10. 17.
728x90
반응형

의뢰받은 구엑박수리입니다 

점검해보니

부팅시 전면 LED 깜박이며 부팅안되는 증상입니다


분해~





톰슨롬에 교체된 웬디 하드네요





보드는 슈퍼콘덴서 제거와 전반적으로 깔끔한 ㅎㅎㅎ







점검해보니 개조칩이 고장이네요

수리보단 제거와 TSOP개조로 전환하는게 낳겠네요 ㅎㅎ





TSOP개조를 위해 후면 1포인트 브릿지



전면 포인트 브릿지

이후 TSOP개조를 위해 정펌으로 부팅을 시도하였으나 정펌바이오스까지 손상된 상태네요 ㅠㅠ

TSOP40낸드를 띠어서 플래쉬ㅎㅎ


낸드를 띠어서

접점부를 정리해준후





롬라이터로 개조바이오스를 플래쉬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보드에 실장해주고 접점포인트를 정리해줍니다




고장난 칩제거와 LPC헤더를 정리해주고 조립



정상부팅테스트와 부하테스트후 수리완료

ㅎ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