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개조수리

구엑박 수리 구엑박개조 구엑박고장수리 TSOP 구엑박소프트개조

by 산토끼집토끼 2017. 11. 21.
728x90
반응형

의뢰받은 구엑박 수리입니다 타업체에서 

수리불가 판정받고 오셨네요

설명해준 증상으로 봐선 FRAG 레드링이 의심되는상태 


받아서 부팅테스트를 해봅니다 

정펌으로 부팅은되고 개조모드로는 부팅이 안되네요

정펌부팅되는걸봐선 심각한 고장은 아니고 

개조칩 쪽에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분해




교체된 wd하드에 삼성롬인데 순정 ide케이블이 아닙니다



개조칩을 살펴보니 반만꼽혀 있네요 ;;;

고장의 원인입니다 

차후 칩고장 대비를위해 칩 철거후 TSOP개조모드로 바꿔줍니다

후면에 전면에 포인트 브릿지



메인보드와 하우징을 체결해 주는 나사도 순정나사가 아닙니다 ㅋㅋ






핵세이브 전송후

맥어썰트 실행 런리눅스 들어가 개조바이오스로 플래슁 해줍니다

그후 오토인스톨로 이용해 유틸및 대쉬보드 셋팅해주면 수리및 개조는 완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