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개조수리

글리치로더 부팅안됨수리

by 산토끼집토끼 2017. 11.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ㅎㅎ

글리치로더 개조된 기기인데 부팅안됨으로 입고 

부팅실패도 많고 부팅이되도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네요

일단 받아서 부팅테스트 먼저 합니다 

들었던대로 부팅이 되기는 하는데 실패도 하고 부팅시간이 너무 기네여 3분 4분....

일단분해



뜯었습니다 배선상태나 배선색상을 보니 작년에 부팅안됨으로입고된 360E모델

하고 같은분이 작업한 기기네요 음 


디버그 LED만드느라 칩에 있는 LED띠어서 에나멜 처리된 점퍼선으로 전면 ROL기판에 심어놓구

전체적으로 숄더링 상태나 배선 마감은 좋습니다 



후면도 배선이 뚜꺼우니 가느다란 점퍼선으로 마감해놓구요



문제는 POST OUT핀에 있어요 작년에도 이문제로 고쳤거든요 증상은 동일 




아래 그림처럼 저런식으로 작업을 해놓았습니다 원래 저 핀자리에는 아답터KIT따로 있죠 그걸 아끼느라

안쓰고 세라믹케패세터 다리끝을 날카롭게 깍아서 접촉해놓구 본딩처리 작년꺼는 에폭시처리까진 아니였는데 이번꺼는 에폭시로

마감해서 고정이네요 최악입니다 저게 APU밑에 BGA숄더볼에 접촉되는건데 아무리 고정을 잘해 놓아도 시간이 지나면 접촉불량이 생깁니다

기성품으로 파는 아답터킷에는 접촉되는부분이 스프링으로 되있습니다 접촉이된상태로 뒤에서 스프링이 밀어주죠

고정만 잘해주면 불량이안나는구조죠

수리를 위해서 잘라 버리고 에폭시 제거에 들어갑니다 



세라믹 콘은 띠어내고 이제 보드에 붙어있는 에폭시를 제거제를 뿌리고 제거합니다

APU들어가는 SMD타입 콘도같이 붙어 있어서 제거가 상당히 까다롭네요

왜 이런식으로개조해 놓았는지 이해가 안감 -_-




보드손상없이 에폭시를 제거하고 

아답터 킷을 잘 붙여주고 고정해 줍니다 

밑에 사진에 하얀기판이 킷입니다 저걸 아끼느라 안쓰고 에폭시로 거지같이 처리 

칩도 접촉이됐다 안됐다 해서 상태가 안좋습니다 교체



칩교체후 배선도 새로 깔아주고 부팅테스트 및 리셋주기 2초정도로 셋팅

수리는 완료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