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개조수리

구엑박램업 구엑박128메가 구엑박 버철캅3 구엑박수리 구엑박고장수리 구엑박개조

by 산토끼집토끼 2018. 1.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TSOP개조에 이어 구엑박램업 작업입니다


메인보드 4군데 빈패턴에 램을 이식하는 작업

일단 뒷면 2포인트 부터 


램을 이식할자리를 클리닝해주고 램을 올리고 센터를 잡고 PGA전용 인두기로 한면씩 슥슥 붙여 줍니다 





붙여준후 잔납확인과 냉납된곳이 있는지 확인




깔끔하게 잘붙었네요




나머지 한곳도 마찬가지로 붙여주고클리닝




다시 앞면으로 와서 마찬가지로 2포인트에 램을 이식 





메인전원부 근처부터 이식

왼쪽이 기존램이고 오른쪽이 새로 이식한 램입니다






이제 랜포트 아래 1포인트 남았네요 자리 잡아 올려주고 슥슥 납을 먹여 밀어 줍니다

마찬가지로 클리닝과 냉납확인



이제 가조립후 쇼트 검사와 부팅을 해봅니다 

정상적으로 램업바이오스 올라오네요 



케이스에 완조립해줍니다 




부팅해서 언리쉬 대쉬보드 진입 시스템 인포메이션으로 들어가서 램업한 용량이 제대로  인식되는지 확인 





제대로 잘됐네요 

이제 램업전용 테스트 유틸로 버닝테스트 해주면 

램업은 완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