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개조수리

ps3참치 뚜따 플스3뚜따 플3뚜따 ps3뚜따

by 산토끼집토끼 2018. 6.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몇일전 수리한 CECHG05모델입니다 

로드 테스트중 비정정상적인 팬움직임이 감지되네여 

열은나는데 배출은안되는 상황

CPU와 RSX그래픽 칩셋에 붙어있는 IHS와 코어사이에 공간이 떠서 열전달이 잘안되 열배출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뚜따라고 흔히들 말하는 ㅋㅋㅋ뚜껑따기를 해서 말라버린 써멀을 다시 재도포 해주면 해결되겠죠

메인보드 들어내고

CPU부터 IHS코어사이에 붙어있는 실리콘을 칼로 분리 해줍니다 잘못하면 코어를 갉아 먹을수 있으니 조심 ㅋ

분리완료

이제 RSX 




RSX는 사진상에 보이는 하단에 지렛대 원리로 밀어넣고 툭하면 바로 분리됩니다 ~

이제 말라버린 써멀을 딱아내고 새로써멀을 도포 

다시 IHS올리고 히트싱크와 잘결합~




가조립후 테스트 

금방이라도 이륙할꺼 같더니 이제 조용하네요 ~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