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관리 메뉴

레몬이네 게임기PC수리

플스 5프로 소식 본문

게임기고장수리

플스 5프로 소식

레몬크레 2024. 9. 12. 17:49
728x90
반응형

기다리던 플스 5프로소식
입니다

세가지로요약
111.8만 디지털버전 odd.받침대별매 풀셋시130
CPU 10퍼향상
GPU 45퍼향상


CPU
높은 CPU 주파수 모드
더 많은 전력을 CPU에 할당해 CPU 클럭을 3.5Ghz에서 3.85GHz로 10% 증가시키는 CPU 중시 작동 모드. 단, CPU에 전력이 집중되는 동안 GPU의 클럭은 약 1.5% 다운클럭된다. 개발자는 3.5GHz의 표준 모드 또는 3.85GHz의 높은 CPU 주파수 모드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표준 모드는 오리지널 PS5의 CPU와 동일하게 작동한다. 전력 예산이 허용되는 경우 3.5GHz에서 실행되고, PS5가 전력 집약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 3.5GHz보다 더 낮은 클럭 주파수로 CPU가 작동한다. (AMD SmartShift)

GPU
SIE의 개발자 문서와 발표회 내용에 따르면 PS5 Pro는 오리지널 모델 대비 GPU의 컴퓨트 유닛 수가 기존 36CU에서 60CU로 증가해 최대 45% 향상된 렌더링 성능을 지닌다.

테라플롭스가 3배는 뛰어올랐는데 렌더링 성능은 고작 45% 밖에 오르지 않았냐는 의문이 생길 수 있지만 GPU 성능은 CPU나 메모리 대역폭에 따라서도 언제나 제약을 받을 수 있다. PS5 Pro 모델은 CPU와 RAM쪽에 급진적인 성능 개선이 없어 PlayStation 4 Pro 때의 CPU 문제[12]가 다시 지적받고 있다. AMD RDNA 3 마이크로아키텍처가 듀얼 이슈 디자인 된 아키텍처라 FP32 연산성능이 2배로 뻥튀기 되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만약 동급의 NVIDIA 그래픽카드와 비교해야 한다면 33.5 테라플롭스를 액면가 그대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16.75 테라플롭스 같은 33.5 테라플롭스'로 받아들이는 게 좋다. 다만 PC 게이밍이 AI 기반 업스케일링 솔루션의 도입으로 실제 하드웨어 성능 향상폭에 비해 게이머가 느끼는 체감 성능이 크게 뛴 걸 고려하면 PSSR의 퀄리티에 따라 실제 체감 성능은 45%를 뛰어넘는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보여줄 수도 있다. PSSR이 어느 정도의 품질을 구현할지 다들 관심을 가지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레이트레이싱 연산 유닛의 수가 크게 늘고 레이트레이싱을 위한 안티앨리어싱 솔루션 PSSR의 도입, 레이트레이싱 유닛의 경우 RDNA 4의 RT 유닛 설계를 선반영하면서 오리지널 모델과 비교해 RT 성능이 큰 폭으로 향상되었다. 레이트레이싱 성능은 기존 모델 대비 2배(이상적인 상황에서 3배) 가량 향상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