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개조수리

구엑박 개조 TSOP 슈퍼콘덴서 누액 및 부팅불량 구엑박 수리

by 산토끼집토끼 2017. 6. 10.
728x90
반응형

요즘 구엑박만 만지네여 ㅋㅋ

이번 구엑박은 어디서 정크보드만 달랑 얻어왔는데 상태가 심상치 않네여 -_-

일단 누액으로 뒷면 신호라인 사망 시스템 램쪽도 패턴상태안좋구요

그래픽쪽도 어디선가 찍혔는지 살짝 크랙이 있구  살아 있는 거라곤 사우스브릿지와 CPU 

뇌사급이네요 ㅋㅋㅋ아 ST낸드는 뜯는김에 그냥 뜯었습니다 보통 TSOP 포인트  브릿지후 

맥어썰트 기동해서 핵세이브를 이용 보드 낸드에 플래쉬 하는데 띠어서 TSOP40소켓에 끼고 

롬라이터로 바로 다이렉트로 플래슁 해줘도 됩니다 

중국쪽에 아는 지인이 있어서 구엑박 그래픽을 대량으로 거의 공짜로 가져옴 ㅎㅎㅎ 기념으로 이넘을살리기로 ㅋ

일단 크랙간 그래픽을 들어내고 시스템 램쪽도 패턴 복구를 위해 들어냈습니다 슈퍼콘덴서도 제거해 주고

이제 이왕 뜯은김에 보드 초음파 세척하고 패턴 복구하고 붙이는 일만 남았네요 건조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붙이는 작업은 24시간후에 ㅎㅎ

구엑박은 시스템 레이아웃이 360이랑 왠지 모르게 비슷하네여 느낌인가 ㅋㅋㅋ

물론 부팅과정은 서로 상이합니다 구엑박은 하드락과 이피롬이라는 ㅋㅋㅋ

컴퓨터와 구조가 매우 흡사 합니다 

그럼이만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