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개조수리

글리치로더 수리 글리치수리 코로나v2 4기가낸드 16MB 교체

by 산토끼집토끼 2017. 7.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의뢰받은 글리치로더 고장수리입니다 

고장증상은 부팅시 비프음만 나며 기동이 되지 않는 증상이네요


뜯었습니다 4기가 낸드가 달려있는 코로나 V2제품이고 개인이 개조한거 같은 퀄리티네요 ;;;

여지껏 본중 제일 최악의 개조품입니다 개조하면서 사용한 플럭스를제거 하지 않아서 기판여기저기 부식이 진행되고 있고

코로나 부팅을 하기위해 쿨러너 칩에 붙여놓은 오실레이터가 움직이며 쇼트된거 같네요

쿨러너칩도 여기저기 부식이 진행되고 있구요 ㅠㅠ




쿨러너칩에 노란부분들이 다플럭스 자국입니다 부식이 진행중이고 점검해보니 사우스 저항단 쇼트값나오고

4기가 낸드도 저항값이 뜨네요 복합적인 고장입니다 

수리에 들어갑니다 

수리는 사우스 교체

4기가낸드제거 

16MB낸드 컨버팅 

글리치칩 장착 

순으로 진행합니다





수리에 걸리적되는 쿨러너칩을들어내고 사우스 교체에 들어갑니다





칩을 띠고 기판면을 클리닝해주고 





새로운 사우스 칩을 달아줍니다 




이제 고장난 4기가 낸드 컨트롤러칩 제거와 보드 뒷면에 달려있는 낸드를 제거 해줍니다 

16MB낸드가 들어갈 자리에 불필요한 소자들도 같이클리닝



16MB낸드를 달아주고 낸드 작동에 필요한 저항및 SMD 콘을 장착




앞면 낸드 작업이 끝나면 뒷면 신호 라인에 풀다운 저항을 심어주고 SMD콘을 달아주고 낸드컨버팅 작업은 끝




글리치칩을 달아주고 낸드에 정보를 입력해준후 XCGPU에 써멀을 재도포 해주고 쿨러 장착 


부팅후 글리치 칩 타이밍을 잡아준후 작업은 끝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