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개조수리

구엑박수리 dvd인식불가 tsop개조 슈퍼콘덴서제거

by 산토끼집토끼 2017. 9. 20.
728x90
반응형

의뢰받은 구엑박수리 입니다

증상이 다양하네요 dvd인식불가 tsop개조 슈퍼콘덴서제거



분해에 들어갑니다 


외관상태는 정말 좋네여 때도 안타고 




하부도 순정상태 봉인씰그대로 입니다 








이전에 일판 구엑박 미사용기기만큼이나 상태가 좋네요 구동을 안한듯합니다 

쉴드판에녹도 없고 메인기판과 파워부가 먼지 하나없네요 ㅎㅎㅎ




슈퍼콘덴서 부분역시 누액진행이 안된상태예여 깨긋함 





보드를 들어내 잔먼지 청소를 해줍니다


보드가 번쩍번쩍하네요 ㅋㅋㅋ

1.1보드중에 이렇게 컨디션 좋은보드는 첨보네요



클리닝이 끝나고 

문제가 됐던 dvd수리에 들어갑니다 

픽업부 고장은아니고 메인보드부에 쇼트네요 

수리완료





그리고 tsop개조를 위해 후면과 전면에 2군데 브릿지를 해줍니다














그리고 내장하드로 세이브 파일을 전송후

맥어썰트 기동후에 런리눅스로 들어가 tsop플래슁을 해주면 개조는 마무리 됩니다





개조가 끝나고 정상적으로 에복스 로고와 함께 부팅이 잘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